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도우미
역할은 아주 중요합니다
공항에 마중 나가는 것부터 시작해서 한국에서 한국어를 공부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생활여건을 만들어 주는 것과 한국어와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때문입니다.

도우미 스스로도 외국인과 접하는 과정에서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세상이 가상공간에서 맞닿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홈페이지도 세상의 한가운데 있다고 생각하고 아담한 집에서 여러분의 작은 꿈들을 키워나가기 바랍니다. 학창 시절의 소중한 추억으로 또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 전파를 선도한다는 사명감으로도 여러분을 이곳에 머물게 할 충분한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남을 돕는다는 것은 세상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고귀한 행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물들의 생존과 번식을 위한 구성원들의 협력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자기희생이 뒤따르기도 합니다. 이러한 고귀한 정신과 여러분의 자아를 실현하고자 하는 열정이 뭉쳐서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삶의 의미를 맹목적인 자기 발전이나 일방적인 자기희생에서 거듭나 자신과 타인을 함께 이롭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요즘 사람들은 Win-Win 전략을 많이 말하는데, 이것이 봉사에도 적용되었을 때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봉사를 실천할 수 있다고 봅니다.

아무튼, 여러분이 만든 공간에서 희망, 열정, 정성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아늑한 공간을 만든 것을 축하드리며 젊은 날 세계와 자아를 생각해 볼 수 있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울타리가 되기를 바랍니다.